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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진택배 택배 분실 및 파손등으로 인한 보상 처리 방법 본문

TIP

한진택배 택배 분실 및 파손등으로 인한 보상 처리 방법

sysops 2018. 11. 3. 09:35

최근 한진택배에서 제 택배를 분실하여 알게된 보상 처리 방법 공유드립니다.




1. 우선 택배가 도착하지 않았다면 배송기사님과 통화가 1순위 입니다. ( 운송장번호 꼭 확인)


2. 택배기사님이 전화를 받지 않거나 해당 건에 대해서 인정을 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처리 진행


3. 한진택배 사이트 접속 (http://hanex.hanjin.co.kr/)  > 고객센터 > 보상처리 절차




4. 보상처리 절차 숙지 재 확인 후 클레임 진행 (https://m.hanex.hanjin.co.kr/member/login?url=/customer/voc?)


참고 ! 


 -  저 같은 경우는 클레임 후 하루 정도 있다가 답변이 왔지만 확인해 보겠다고 말만 하고 처리가 진행되지 않아 메일을 3번이나 보내고 나서야 보상을 받았습니다.


   -  택배 분실의 경우 한진택배에서 제가 구입한 쇼핑몰을 통해 "동일 제품 재배송" 및 "환불" 두가지 선택 사항이 있으며 ,  해당비용은 배송 기사님의 월급에서 차감된다고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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